화장실 전등 교체방법 욕실 LED 등기구 30W 주광색, 욕실등 셀프 인테리어 (조명 깜박임)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5 дек 2024
- 지난달 화장실 등 왼쪽 전구를 바꿨는데 몇 주 후에 오른쪽 조명이 깜박임 현상이 계속 보여서 이제는 바꾸는 게 좋겠다고 남편에게 강력하게 어필하여 셀프로 교체해 봤습니다.
화장실 전등 교체방법 대해 자세히 담았습니다.
욕실 전등 깜박임으로 교체주기가 상당히 짧아진 것 같아서 이번에 화장실 전등을 셀프 교체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먼저 차단기를 내리고 안전장갑 착용 후 전동드릴을 사용하여 이전에 설치되어 있는 걸 해체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전등 교체하는 동안 화장실 불을 켤 수가 없어 핸드폰 손전등으로 주변을 밝혔어요.
특히 화장실 전등 교체 시 컨버터선 뺄 때에는 전원선의 색상과 위치를 확인하고 사진을 찍어두면 설치할 때 혼란을 줄일 수 있으며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설치된 브라켓 위치에 맞지 않아서 전동드릴로 구멍을 뚫어 칼블럭을 박은 후 브라켓을 고정 시켰어요.
또한 피스를 사용하여 고정한 후, 기존의 전원선을 등기구의 전원단자에 넣어주고 선을 정리해 고정된 브라켓과 결합해 끼워주면 화장실 전등교체 작업이 완료됩니다.
욕실 LED 등기구
이마트에서 욕실 LED등 번개표 원형 일자등 30W 주광색, 제품으로 화장실 조명의 밝기를 눈으로 직접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밝아 보이는 걸로 선택하며 비용은 12,900원에 샀어요.
또한 욕실 LED 등기구 원형의 디자인에 주광색 30W 27형 일자등 하얀빛으로 바꾸니 기존에는 욕조에 있으면 조금 어두웠는데 한층 더 세상 밝아져서 화장실 LED 전등으로 바꾸길 정말이지 잘한 것 같아요.